❄️ 한여름 ‘찬 음식’만 찾는 나, 괜찮을까?
덥다, 더워요.기온이 30도를 훌쩍 넘는 날이 계속되면뜨거운 국물은 상상조차 하기 싫어집니다.냉면, 아이스 아메리카노, 수박, 빙수, 아이스크림…"그냥 차가운 것만 먹고 싶어!"그런데 문득 궁금해지죠.“이렇게 먹어도 몸에 괜찮은 걸까?”🧊 여름에 찬 음식이 당기는 이유우리 몸은 똑똑해서,더우면 체온을 낮추기 위한 행동을 유도합니다.그래서 시원한 음식이 자꾸 생각나는 거죠.또한 땀을 많이 흘리면 소화기관으로 가는 혈류량이 줄어들고,이로 인해 위장이 예민해져가볍고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기도 해요.⚠️ 하지만 찬 음식 과하면 문제될 수 있어요1. 소화불량 유발찬 음식은 위장 근육의 긴장을 유발해위액 분비를 억제하고 소화 기능을 떨어뜨려요.더부룩함, 트림, 복부 팽만, 설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2. 냉방병을..
2025. 5. 26.